본문 바로가기

Dior Pro-Makeup Team/Makeup Tip

사회초년생을 위한 메이크업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하고 준비해야 할 것들이 무엇일까요?
질문을 한다면
어학, 자격증, 다양한 경험, 회의에서 필요한 기술 등 개개인별로 참 많은 것들을 나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중 여자 사회 초년생이라면 꼭 빼지 말아야 할것은 바로 한 듯 안한듯! 너무 과하지 않는 사회 초년생만의 풋풋함이 느껴질수 있는 메이크업에 대해서 배우고 준비하셨으면 합니다.

■ 피부표현


사회 초년생일 경우 메이크업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피부표현의 비중을 적게 두시는 분들이 많은데 스킨톤에 맞는 피부표현만 잘 해주셔도 예쁜 메이크업의 90% 이상은 쉽게 완성하실 수 있다는거 절대 잊으시면 안됩니다.

우선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UV베이스 SPF50 PA+++ 펄 베이스디올 캡춰 토탈 HD세럼 파운데이션 SPF 15를 사용하여 피부톤을 정돈하고 디올 캡춰 토탈 HD래디언스 루스 파우더 투명하고 빛나는 피부를 연출합니다. 디올 스킨 쉬머 파우더 001로 하이라이팅하여 얼굴의 윤곽선을 살려주면 화사한 피부의 느낌과 함께 손쉽게 트렌디한 피부표현을 완성합니다.


■ 아이메이크업


대부분의 여성들이 선호하는 사랑스러운 느낌의 핑크 섀도우 연출하는데 이때 눈매에 따라 컬러의 톤을 달리 가져가 주셔야 되며 라인의 순서를 먼저 가져 가느냐 후에 가져 가느냐도 결정 해주셔야 됩니다.
 
우선 아이섀도를 사용하기 전에 디올 크레용 아이라이너 094를 이용하여 라인을 먼저 자연스럽게 그려줍니다. 그 다음 크림 타입의 핑크빛 디올 아이쇼를 활용하여 손끝으로 두드리듯 펴 발라 줍니다. 그리고 다시 디올 크레용 아이라이너 094아이라인 브러쉬에 묻혀 라인 위를 스쳐지나가듯 다시 한번 그려놓은 부분까지 다 덮어 줌으로써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표현합니다. 그 다음 디올 라이너 298 네이비 컬러 컬러를 사용하여 속눈썹과 속눈썹 사이를 점을 찍어 주듯 채워
 또렷한 느낌을 나타내줍니다.

마스카라는 빗질하듯 쉬운동작을 통해 아찔한 컬링과 지속력을 표현 할수 있는데 디올 아이코닉 익스트림 090 번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뭉치지 않고 아래쪽 눈썹 뿌리 부분에서 천천히 빗어서 올려줍니다.


■ 립메이크업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져를 발라 입술을 촉촉하고 탱탱하게 만든 후 디올 어딕트 하이샤인의 펄감으로 빛나고 생기 있는 립메이크업을 마무리 해 줍니다. 아이 메이크업과 립 메이크업은 전체적인 하모니를 이루어지므로 본인의 이목구비에 맞게끔 절제된 메이크업으로 연출하셔야 합니다.

■ 치크메이크업


피부표현의 마무리로 사용하였던 디올 스킨 쉬머 파우더 001번을 활용하여 얼굴의 혈색과 피부의 톤까지 화사하게 블러셔하여 메이크업을 마무리 해줍니다.

디올을 사랑하는
사회 초년생이신 분들께 제안해드리는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건 피부표현입니다.
피부표현은 여러분의 이미지를 은연중에 계속 표현하게 되는 중요한 부분이니 꼭 먼저 마스터 하시고 피부표현의 마지막 단계인 블러셔도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