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or Pro-Makeup Team/Makeup Consulting

Makeup Consulting Event 당첨자 - 박보영님


■■■■■■■■■■■■■■■ Question ■■■■■■■■■■■■■■■
저는 이번에 대학을 졸업하고, 대학원에 들어가게 된 박보영이라고 합니다.
대학에 다닐 때에는 화장을 할 일도 별로 없고, 화장을 하는 방법도 잘 몰라 그냥 다니곤 했는데, 대학원에 들어가게 되니 여러 학술대회나, 공식적인 모임 등이 많아져 화장을 해보려고 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첫번째 고민은
피부 트러블 및 예전에 났던 여드름 자국들의 결점을 가리려고 하다 보니 화장이 자꾸 두꺼워 지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전에는 피부가 지성이어서 파운데이션을 매트한 것을 바르게 되었는데 나이가 들다 보니 복합성으로 바뀌어 이제는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바르게 됩니다. 그렇게 되다 보니 피부결점을 가리기가 더욱 힘들고 화장이 두꺼워집니다.

두번째 고민은
저처럼 쌍꺼풀이 없을 경우에는 눈화장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보통 뷰티 잡지나 여러 메이크업 팁을 올려놓은 블로그를 방문해 보아도 쌍꺼풀이 없는 사람을 위한 눈화장 하는 법은 나와 있지 않고, 가끔 팁이 있어 따라해봐도, 제가 한 화장은 모두 보이지도 않고, 몇 번 감았다 뜨면 눈 화장이 다 번지곤 합니다.

특히 마스카라를 바를 때 다른 사람들처럼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을 한 후 마스카라를 발라 주면 속눈썹이 속으로 말려들어가 너무 인위적으로 보입니다. 어쩜 좋을까요?
 
선생님 여러분 도와주세요~~!!

■■■■■■■■■■■■■■■ Answer ■■■■■■■■■■■■■■■
안녕하세요 박보영님 ~
컨설팅이 좀 많이 늦었죠..죄송합니다..제가 출장이 많아져서...

보영님 컨설팅 신청서 사진을 보니, 아주 여성스럽고 깨끗한 인상을 갖고 계시네요^^
가장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부분을 포함해 전체적인 메이크업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스킨케어 ■ 
 
완벽한 메이크업은 스킨케어로부터 시작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스킨케어는 우리가 알고 있는것 이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 피부트러블이 있어 자연스런 피부표현에 어려움이 많다고 하셨는데..
피부표현 역시 중요하지만, 스킨케어로 피부상태를 먼저 정돈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디올스노우 화이트닝 제품은 피부톤을 환하고 밝게해주고 스팟을 눈에 띄게 개선해줄 뿐아니라 보영님의 고민처럼 피부에 안 좋은 붉은 자국들도 빠르게 없애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먼저 디올스노우의 와이프-오프 젤을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을 따라 닦아내듯이 사용하며, 각질을 제거하고 죽은 각질에 의해 생기는 건조함과 여드름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와이프-오프 젤은 매일 하루 한번 스킨전에 사용하세요~ 피부가 한결 밝아지고 피부가 부드러워지는걸 느끼 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다음에 촉촉한 사용감의 디올스노우 화이트 리빌 로션 #02번을 사용하여 수분공급과 피부결을 정돈하고 디올스노우 화이트 리빌 에센스 , 아이크림 , 영양크림을 사용하여 스킨케어를 마무리 합니다.
만약, 피부가 조금 건조한 느낌이 든다면 마지막 단계에서 하이드라 액션 수분크림 을 사용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정돈합니다.


 피부표현 ■ 

 
복합성의 피부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파운데이션을 지나치게 촉촉한 타입을 사용한다면 보영님의 고민처럼 화장이 두꺼워지고 티존부위가 번들거리는 느낌이 들기 쉽습니다.
건조한 피부의 보정은 스킨케어 단계에서 피부에 맞는 제품으로 케어해주시고, 피부표현은 최대한 가볍고 밀착력이 좋은 제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봄 여름철엔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디올스
노우 화이트리빌 UV 베이스 펄리화이트
를 사용하여 화사한 피부톤으로 보정한 다음,
피부를 매끄럽고 생기있는 느낌으로 빛나는 고화질의 피부표현이 가능한
캡춰토탈 HD 세럼 파운데이션
을 사용하여 한번 더 피부톤을 보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치 비비크림을 사용하는것 처럼 가볍고 밀착력과 지속력 커버력이 뛰어나, 보영님이 사용하시면 아주 만족하실꺼 같습니다.

그 다음 미네랄펄이 들어있는 캡춰토탈 파우더를 사용하셔서 피부를 더욱 매끈하게 표현해주고 빛을 다중으로 반사시켜 결점을 최대한 가릴수 있습니다.
 
 아이메이크업 ■ 
 
쌍꺼풀이 없는 동양적인 눈을 가진 보영님의 눈을 섀도를 보일때까지 지나치게 넓은 부위에 연출하게되면 자칫 촌스러운 화장이 될수도 있습니다
눈을 떳을때 보이지 않는다고해서 너무 실망하진 마세요 보영님. 우리는 눈을 하루에도 수천, 수만번씩 깜빡입니다. 깜빡일때마다 살짝씩~ 보이는 섀도가 오히려 매력적인 눈매로 보였을거라 생각됩니다.
 
먼저 눈화장이 많이 번지는것을 방지하려면 컴팩트나 파우더 등으로 섀도를 사용하기 전에 베이스로 사용하여 최대한 유분이 생기는것을 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앞에서도  말했듯이 섀도를 연출하실때 지나치게 눈두덩이 위로 넓게 사용하면 눈이 오히려 답답해 보일수 있으므로 눈매를 더욱 길어보일수 있도록  터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5꿀뢰르 이리디슨트 609번이나 5꿀뢰르 디자이너 708번을 사용하여, 베이스 섀도로 눈두덩이에 발라주시고, 포인트섀도를 눈끝에서 안쪽 코끝방향을 향해 사선으로 그어준다는 느낌으로 쉽게 연출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섀도우나 눈매표현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눈앞머리쪽과 눈썹뼈에 디올 1꿀뢰르 005번을 사용하여 입체감을 살리고, 디올라이너 098으로 눈매를 더욱또렷하게 연출하며, 보영님이 어려워 하시는 속눈썹 연출은 디올쇼 아이코닉 마스카라로 사용하여 길어보이면서 자연스러운 아이메이크업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립메이크업 ■ 

 

아이메이크업의 눈매를 깊이감있고 또렷하게 연출할수있는 섀도 컬러들을 추천해 드렸다면, 립컬러는 아이메이크업과 조화를 이룰 수 있으며,  생기있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줄수있는 하이샤인 454번하이컬러 368번 을 추천해 드립니다.
좀 더 생기있고 촉촉한 립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입술중앙부위에 디올 맥시마이져등의 글로스를 사용하여 연출하면 더욱더 아름다운 메이크업을 할수 있습니다
 
 치크메이크업 ■ 
 
디올스킨 쉬머파우더 001번의 진한색감을 이용하여 웃었을때 가장 나온부위를 둥글리듯이 볼터치하고, 디올 1 꿀뢰르 #005 밝은색상을 이용하여 T존, 턱, 눈 및 부위에 하이라이트하여 더욱더 입체감있고 화사한 메이크업을 마무리할수 있습니다.
 

 향수메이크업 ■ 

메이크업의 마무리 그리고 패션의 마무리는 언제나 향수여야 합니다
보영님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절대적인 여성성의 상징인 쟈도르가 은은하고 부드러워진 쟈도르 로 향수 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