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or Pro-Makeup Team/Makeup Tip

사진 잘 받는 메이크업 방법

사진은 찍는 각도와 조명도 중요하지만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느냐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조명과 메이크업 각도가 잘 어울어 졌을때 최상의 사진을 찍을수 있겠지요*^^*
올 여름에는 더욱 더 예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메이크업 테크닉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피부표현
사진을 잘 받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피부표현에 가장 신경을 써야합니다. 물론 요즘엔 사진 기술이 워낙 발달되어 보정도 잘 해주지만 보정만으로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기미나 잡티가 많은 경우엔 더욱 더 세심하게 피부표현을 해 주시고 완벽커버를 해 주는게 좋습니다.

메이크업 디올 캡쳐 토탈 멀티 퍼펙션 리파이닝 베이스를 발라 피부톤을 보정해 줍니다.
피부색상에 맞는 디올 캡쳐 토탈 HD세럼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여 깨끗하게 피부톤을 표현해 줍니다.
기미나 잡티부분에 디올 스킨 스컬프트 컨실러를 발라 섬세하고 깨끗하게 표현해 주세요.

■ 아이메이크업
사진을 잘 나오게 하는 또하나의 포인트는 역시 눈이겠죠!!


아이 메이크업은 무조건 크고 또렷하게 해야 예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올 5꿀뢰르 디자이너 708로 또렷하고 큰 눈을 만드는 아이메이크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이섀도는 색상대비가 작은것을 하되 눈의라인쪽과 눈 꼬리 부분은 진한색상으로 발라줍니다.


눈동자 가운데 부분은 하이라이트를 주어 크고 반짝이는 눈매를 연출해줍니다. 

 
그런 후 짙은 색상을 눈꼬리 부분에 덧 발라서 깊고 그윽한 눈이 되도록 합니다. 언더라인도 진한 섀도를 발라 눈이 더 커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디올 라이너로
가급적 속눈썹 사이사이 공간을 꼼꼼하게 메워주고 디올쇼 아이코닉 마스카라는 속눈썹이 나있는 방향으로 결을따라서 풍성하게 발라주어 또렷하고 깊이있는 눈매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눈썹은 자신의 머리색상과 비슷한 컬러를 선택해서 눈썹모양을 보정 하면서 자연스럽게 그려줍니다.


■ 치크 메이크업

블러셔를 잘 해주면 얼굴이 좀더 작아지고 입체감을 살려줄 수 있습니다.
광대뼈가 좀 있으신 분들이라면 2가지 색상을 이용해 광대뼈 뒷부분은 진한색으로 볼중앙부분은 연한색상으로표현해 주시고 얼굴에 혈색이 없으신 분이라면 핑크색상을 이용해 볼중앙부분에 발라주면 아주 화사하고 입체적인 메이크업을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 립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은 아이섀도우와 같은 계열의 색상이나 자연스럽게 혈색이 돌아보이는 컬러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글로스는 너무 많은양을 발라 번들거리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입술이 얇은분 이라면 립라이너를 이용해 입술을 또렷하게 그려주시고 도톰한 입술을 가지고 계신분 이라면 입술이 맞닿지 않는쪽 부분에 밝은색상을 발라주시고 입술라인쪽으로 갈때는 색상을 조금 흐리게 해주면 입술이 더욱 작고 생기있어 보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