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or Pro-Makeup Team/Makeup Tip

안면홍조증을 커버할 수 있는 피부 표현 방법 알려주세요.

                                                                   

                                          <이미지출처 : 미쓰 홍당무 홈페이지>


안면홍조증이란?
미세한 감정의 변화나 온도의 차이에도 얼굴이 붉게 달아 오르거나 붉은 상태로 남아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평소 안면홍조증의 피부 관리법?
클린징과 세안은 자극이 없는 클린징 제품으로 사용하고 과도하게 문지르거나 티슈로 닦아내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 합니다.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하되 마지막은 찬물로 세안하여야 혈관을 수축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초제품은 알콜성분이 없거나 적은 저자극성 제품을 사용하고 마사지나 팩 등을 할 때에도 너무 과격한 동작은 혈관을 급격히 확장시키고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가벼운 동작으로 마사지를 해주세요. 얼굴에 미스트 등을 사용하여 얼굴진정과 수분공급으로 피부관리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안면홍조증을 커버할 수 있는 피부표현법?                                             

우선 디올 스킨 스컬프트 파운데이션이나 디올 캡춰 토탈 HD세럼 파운데이션 같이 커버력이 뛰어난 파운데이션을 선택하여 붉은 얼굴을 가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커버력을 잡기위해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를 두껍게 연출하였을 때는 시간이 지나면 퍽퍽하고 건조한 느낌이 드니 양조절에 주의해주세요.


우선 기초단계에서 수분함량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준비하시고, 핑크빛이 적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여 붉은기를 커버합니다.

전체적으로 얼굴에 파운데이션 브러쉬 등을 이용하여 얇게 표현한다음 붉은 얼굴부위에 한두번정도 파운데이션을 덧발라주면 더욱더 자연스럽고 커버력있는 피부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피부표현에서 잊지 말아야할 것은 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는 광택과 윤기를 잃지 않는것이며 이러한 피부표현을 위해서는 촉촉한 스킨케어 제품 사용과 쉬머 등의 펼제품과 미세펄이 들어있는 파우더 등을 사용하여 더욱더 투명하고 윤기있는 피부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볼터치는 붉거나 핑크빛이 강한색상은 피하고 너무 강하지 않게 페이스라인을 정돈하는 느낌 정도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