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or Pro-Makeup Team/Makeup Consulting

Makeup Consulting Event 1월 당첨자 - 김수현님

Question ■

저는 양쪽 눈의 모양이 다른 것이 외모의 콤플렉스였습니다. 그래서 양쪽 눈 모양 다른 것을 신경 쓰다 보니 항상 스모키나 짙은 라인의 화장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모르게 눈 화장이 너무 진해지게 되어서, 어떻게 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을지 디올에 도움을 청하고 싶어서 컨설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또 제가 다크서클이 심하고 볼에 살이 없어서 굉장히 건강하지 못하고, 말라 보이는 인상이거든요. 그런 인상을 조금 부드럽고 건강해 보이는 느낌으로 바꿔보고 싶은데, 제가 가지고 있는 화장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 같아서요.
이번 메이크업 컨설팅을 통해 이번 봄부터는 자연스러우면서도 또렷한 눈매와 건강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얼굴이 되고 싶어요!

 Answer  ■

사진을 보니 완젼 미인형이신데요. 자우림의 윤아씨를 닮은듯 하구요. *^^*
사진으로 봐서는 어느 한 부분도 나무랄 때가 없지만... 수현님께서 그런 고민을 가지고 계신다니 그럼 같이 고민을 해볼까요?

스킨케어 ■

먼저 스킨케어부터 정리해드릴께요.

메이크업을 처음 시작할때 아이메이크업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 하시지만 실질적으로 가장 어려운 것이 피부 메이크업입니다. 특히나 잡티가 있거나 모공이 있으신 분들은 더더욱 피부 표현이 힘들죠. 예쁜 피부 표현을 하려면 기초제품부터 꼼꼼히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예쁜 피부 표현을 위한 첫 단계입니다. 수현님의 나이와 피부문제점으로 볼 때 스킨케어는 화이트닝 케어로 하는 것이 좋을것 같군요.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각질이 문제이기 때문에 스킨 전에 바르는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와이프 오프 젤로 죽은 각질을 제거해주세요. 죽은 각질과 같은 불순물을 이렇게 부드럽게 제거해 주셔야 깨끗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스킨케어는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와이프 오프 젤 -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로션 -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에센스 - 디올 스노우 일루미네이팅 아이 트리트먼트 -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크림 -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UV베이스 SPF50 을 추천합니다.


■ 메이크업 ■

 베이스 메이크업
기초제품을 꼼꼼히 바른 후 빛에 의해 윤곽이 살아보이는 디올 캡춰 토탈 HD세럼 파운데이션 SPF 15한방울만 펌핑해 파운데이션 브러쉬로 볼위쪽부분에 먼저 발라주고 코나 입주변은 남은 양으로 자연스럽게 펴 발라줍니다. 이때 이마부분은 파운데이션 브러쉬에 남아있는 양만으로 색상 차이가 나지않을 정도로 소량만 발라줍니다. 파운데이션을 바른후 손바닥의 열로 눌러줍니다. 손으로 한번 더 밀착시켜주면 브러쉬의 결이 남지 않고 모공부분도 들떠보이지 않아서 더욱 깨끗한 피부톤을 만들 수 있지요. 눈밑의 다크써클은 피부톤보다 한톤 더 밝은 컨실러를 사용해 눈밑 부분에 자연스럽게 펴 발라 주세요. 이때 컨실러 양이 너무 많으면 안돼요. 아주 소량 사용해주세요.
다음단계는 보통 사용하시는게 파우더 단계이실텐데 저는 아이메이크업이 끝난 다음에 다시 파운데이션을 기미나 잡티부분과 눈밑부분에 한번 더 바릅니다. 이때 기초제품과 파운데이션이 충분히 흡수되고 난 다음에 발라야 한다는걸 기억하세요. 그래야 적은 양의 파운데이션을 바르더라도 커버가 잘되고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아요. 그리고 다시 한번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이유는 섀도우나 라이너가 번졌을 때 파우더를 한 위에는 얼룩이 생겨서 지저분한 피부표현이 되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피부표현을 한다면 하루종일 들뜨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고 빛나는 피부를 유지할수 있어요.

 아이 메이크업
양쪽 눈 모양이 다르다고 해서 스모키만 고집할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라인을 강조해서 눈모양은 맞추어 주실 필요는 있을꺼 같아요. 수현님이 다크써클이 있고 볼살이 많이 없으시니까 섀도우는 가급적 사랑스러운 핑크 계열로 사용하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디올 5 꿀뢰르 829 컬러를 이용하면 될듯 한데요.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이미지를 연출할 때 좋은 색상이예요.

1) 디올 크레용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 부분부터 앞머리까지 라인을 그려주세요.
2) 그린 라이너를 넓게 펴서 그라데이션 해줍니다.
3) 디올 5꿀뢰르 829의 왼쪽 끝색상의 제일 진한 컬러를 눈꼬리 뒤쪽에서 앞머리쪽으로 라인을 따라 발라주세요.
4) 제일 진한 컬러 두배 되는 부분에 포인트 다음 컬러를 덧발라 그라데이션 해주어 포인트 컬러가 도드라져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5) 핑크색상을 눈 앞 머리에서 꼬리부분을 향해 자연스럽게 눈두덩이 중앙부분까지 발라줍니다.
6) 화이트 컬러를 눈동자 가운데 부분에 발라 하이라이트를 살려 눈에 음영을 표현해주면 더욱더 깊이 있으면서 자연스러운 눈매를 표현해 줄 수 있습니다.
7) 눈 아래 애교살 있는 부분에도 핑크나 화이트 컬러를 넣어 밝아 보이게 해주면 다크써클도 완화되어 보이고 전체적인 인상이 밝아 보입니다.
8) 눈 꼬리 쪽은 포인트 색상으로 라인 꼬리가 연결되게 뒤쪽에서 앞으로 발라줍니다.
9) 디올 라이너 098 블랙컬러를 이용해 속눈썹 사이사이 공간을 매꿔 좀 더 깊이 있는 눈매를 완성해 줍니다.
10) 디올쇼 아이코닉 마스카라 090 컬러를 이용해 길고 풍성한 눈매를 다시 한번 강조해줍니다.


 립 메이크업
화사하고 생기 있어보이는 립 메이크업을 하려면 디올 어딕트 하이컬러 548컬러의 코럴컬러나 디올 어딕트 하이샤인 474컬러를 사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촉촉하면서 빛나는 입술을 연출하려면 디올 어딕트 울트라 글로스 리플렉트 557컬러가 좋을것 같구요. 그리고 볼륨감있고 팽팽한 입술은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져 제품도 좋을것 같습니다. 글로스를 바를때는 입술 중앙부터 바르면 조금더 촉촉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을 연출할수 있어요.

 치크 메이크업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주는것이 볼터치예요. 수현님처럼 볼에 살이 많이 없으신 분이라면 더더욱 볼터치에 신경을 써 주시는것이 좋아요. 볼터치와 더불어 하이라이터도요. 디올 스킨 쉬머 파우더 001컬러를 이용해 볼뼈 위 부분에 원을 그리듯이 블러셔를 해서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해 주고 티존과 관자놀이와 턱선에 밝은색상을 이용해 하이라이터를 해주면 화사하고 밝은 모습이 될꺼예요.



 향수 메이크업
이미지 변신을 위한 마지막 필수코스이자 가장 효과적인게 향수이지요. 후각은 사람의 기억에 가장 오래 남는다고 합니다. 향을 통해 이미지를 전달하면 더욱효과적이예요. 수현님이 원하는 메이크업의 이미지는 상큼발랄한 이미지이므로 디올 어딕트 2 제품이 좋을것 같습니다. 톡쏘는 프루티 플로럴 향으로 스파클링 에너지 머스크향으로 베이스 노트를 감싸안으며 씁쓸하고 달콤한 만다린향등 과일향과우아한 꽃향기가 어울어진 독특하고 섬세한향 으로 수현님의 이미지를 더욱더 돋보이게 해줄것입니다.

수현님이 원하는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새봄 수현님께 좋은일만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