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or Pro-Makeup Team/Makeup Consulting

Makeup Consulting Event 2월 당첨자 - 이다해님

Question ■

전 대학 신입 때까지 스킨도 안 바르고 다녔어요. 세수만 깨끗이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원래부터 까무잡잡했던 피부는 작렬하는 자외선에 의해 얼룩덜룩 타고, 기미까지 생기고 말았죠. ㅠㅠ 그래서 인터넷을 미친 듯이 뒤져가며 뒤늦게 나마 피부미용에 신경을 쓰게 되었는데 이놈의 색소침착은 도저히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요. 베이스/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르면 기미와 다크써클이 가려질 생각을 안하고, 두껍게 바르면 눈 밑의 주름이 도드라져 보여요.
게다가 이제 취업 준비해야 하는 졸업반인데 아직 저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못찾겠어요. 거뭇한 피부에 촌스런 화장을 하고 취업한다고 돌아다닐까 두렵습니다 ㅠㅠ.
디올 프로 메이크업팀에서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처럼 보이는 메이크업 방법 좀 가르쳐 주세요. 거기다 플러스 알파로 졸업 후 구직활동을 할 제게 어울리는 메이크업 컬러를 찾아주셔서 면접관들 눈에 지적이고 깨끗한 이미지를 확! 심어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D

 Answer  ■

일단은 가장 큰 고민인 칙칙한 피부톤 개선을 먼저 하도록 하셔야 할꺼예요.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화이트닝은 그냥 단지 흰 피부를 바라는 것이 아니예요. 디올 스노우 화이트닝 라인을 이용하여 피부를 먼저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킨케어 ■

첫째,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와이프 오프 젤을 이용하여 부드러운 각질 제거 작용으로 피부를 재생시켜 줍니다.
둘째,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로션 2번을 이용하여 피부를 정돈하고 본격적인 화이트닝 스킨 케어가 시작되도록 합니다.
셋째,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에센스를 사용하여 피부 투명도 강화 합니다. 복합체 활성 성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부톤을 고르게 하고 다크스팟을 수정할 뿐 아니라 건강한 혈색으로 피부를 가꾸어 줄 것입니다.
넷째, 디올 스노우 화이트닝 스팟 리듀서를 이용하여 이미 생겨버린 색소침착을 더욱 빨리 옅어질 수 있도록 사용합니다.
다섯째, 디올 스노우 일루미네이팅 아이 트리트먼트를 이용하여 눈 주변을 완벽하게 보습하고 진정시켜 환하게 해줍니다.
여섯째,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크림을 이용하여 집중적인 수분공급과 피부를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UV베이스 SPF50를 이용하여 가볍고 유분감이 없이 보습효과를 보면서 자외선으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하여 줍니다.
리고 절대 잊지 말아야 하는 일주일에 한번씩 디올 스노우 수블리씸 브라이트닝 리서페이서를 이용하여 각질제거를 하고 디올 스노우 비져블 에센스 시트 마스크를 이용하여 영양공급을 해줍니다. 기본적인 스킨케어가 되었다면 메이크업을 하게 됩니다.


메이크업 ■

 베이스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브러쉬를 사용하여 화이트닝 화운데이션인 디올 스노우 수블리씸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사용합니다. 소량을 이용하여 얼굴 전체 가볍게 터치하여 줍니다.

 아이 메이크업
사진상으로는 눈썹 숱이 많아 보입니다. 디올 파우더 아이브로우 펜슬(쑤르실 뿌드르) 453번을 이용하여 가볍고 자연스럽게 눈썹연출을 하고 디올쇼 브로우 781번으로 내 눈썹 같은 더욱 오래 유지되는 눈썹을 연출하여 줍니다.
 쉽게 지워지는 섀도우를 오래 잡아주기 위해서 디올 스킨플래쉬 하이라이터 005번으로 조금더 빛나는 그리고 오래 유지되는 섀도우 베이스를 해줍니다.  

오늘 선택한 메이크업은 누드 하모니입니다. 내츄럴 아이 메이크업과 자연스러운 핑크 립 컬러를 이용한 여성스럽고 우아한 느낌의 메이크업입니다.
디올 5 꿀뢰르 609번을 이용하여 시작해볼께요. 먼저 가장 왼쪽 아래에 있는 짙은 브라운을 사용하여 쌍겹라인을 모두 터치해 주세요. 너무 위쪽까지 바르면 강한 이미지가 나타날 수 있으니 쌍겹라인 정도에서 살짝 보일 정도만 터치 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왼쪽 위 오렌지 빛을 띄는 컬러를 이용하여 눈 앞머리에서 뒤쪽으로 자연스럽게 블랜딩 합니다. 그리고 가장 밝은 컬러를 이용하여 눈동자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넣어 줍니다. 눈 꼬리 아랫부분 역시 자연스러운 느낌과 생기있는 눈매를 위해 동일 컬러로 선명하게 표현하고 눈물샘 부분에는 하이라이터를 넣어줍니다. 이렇게 섀도우 컬러를 마무리를 하고 라이너로 넘어갑니다.

눈에 쌍꺼풀이 크지 않은 사람은 라이너를 그리더라도 잘 표가 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또렷한 느낌은 얇게 그리더라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디올 라이너를 사용하여 또렷하고 생기있는 느낌을 표현해 줍니다. 더욱 아름답고 인형같은 눈매 연출을 위한다면 마스카라는 디올쇼 아이코닉 마스카라를 추천합니다. 더욱 강력한 컬링효과와 길어지는 속눈썹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역시 눈 아래 속눈썹도 연출하세요.
 

 립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에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져를 발라둡니다. 스킨케어 단계에서 발라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디올 어딕트 립 맥시마이져 사용으로 더욱 볼륨감 있고 매끄러운 입술에 디올 어딕트 하이샤인 566번 컬러를 사용하여 혈색있고 빛나는 느낌의 립 메이크업을 완성합니다.

자, 이제는 쉽게 지워지는 피부를 다시 한번 보안합니다.
다시 한번 파운데이션을 가볍게 리터치하세요. 리터치를 통하여 조금 더 지속력 있고 깨끗한 그리고 커버력까지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치크 메이크업
아이메이크업 립메이크업을 연결하는 마지막 하모니 블러셔입니다.

디올 레이디 디올 001번을 사용하여 생기있고 혈색있는 피부표현과 빛나는 하이라이터 연출을 통해 메이크업을 마무리를 합니다.

 향수 메이크업
그리고 마지막으로 메이크업의 마무리인 향수는...

금은 차갑다.
다이아몬드는 허세다.
리무진은 자동차일뿐이다.
가식을 버려라.
그리고 진실을 느껴라.
그것은 바로 쟈도르

아시죠? 디올 쟈도르 오 드 뚜왈렛예요. 여성스럽고 섹시하고 우아한 느낌의 향수로 마무리를 한다면 더욱 멋진 하모니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http://promakeup.tistory.com/35)도 디올 블로그에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