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or Pro-Makeup Team/Makeup Consulting

Makeup Consulting Event 당첨자 - 김지영님

■■■■■■■■■■■■■■■ Question ■■■■■■■■■■■■■■■

안녕하세요~
전 메이크업 5년차인데 한 가지 방법의 메이크업만을 고수하는 초보 아닌 초보자 김지영이라고 합니다.
메이크업 스킬이 부족한 탓에 메이크업을 해도 쉽게 부자연스러워 지는지라 항상 최소한의 메이크업만 해왔습니다. 조금이라도 특이하거나 진한색상의 아이섀도우, 립 제품은 구매를 하더라도 잘 활용을 못하기 일쑤이고 피부가 그닥 좋지 않아 조금만 튀는 화장을 해도 진해 보이며 복합성피부유분기 돌면서 홍조와 각질이 일어나 화장이 지저분해지는 정도가 남들 보다 심합니다.


화장을 할 때 포인트를 두는 부위는 피부표현과 아이메이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속력 좋고 색상이 자연스러운 디올의 꿀뢰르 섀도 자주 이용하고, 캡춰토탈 HD세럼 파운데이션이랑 몇 년 전에 구입했던 디올 블러쉬는 현재까지도 잘 쓰고 있습니다 ^^

하지만 아쉽게도 저의 부족한 메이크업 스킬 때문에 디올의 색조 제품을 적극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컨설팅 이벤트에서 저의 소심한 메이컵 습관에서 탈피하고, 당당하고 아름다운 아이메이크업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으면 합니다. 도와주세요~T.T

■■■■■■■■■■■■■■■ Answer ■■■■■■■■■■■■■■■

안녕하세요. 김지영님
사진을 보니 메이크업을 잘 하실것 같은데..넘 겸손한 말씀 아니신지 모르겠네요^^
우선 복합성 피부에 맞는 피부표현과 지금과 다른 아이메이크업을 하실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킨케어
홍조와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는 계절이나 기온의 변화에 따라 변화가 심하고 민감함 피부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이크업전 스킨 단계 정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히 수분이 공급될 수 있는 하이드라라이프라인을 사용하고 각질이 일어나지 않게 자극없는 디올 캡춰토탈 멀티 퍼펙션 나이트타임 소프트필 각질제거제를 추천해 드립니다. 부드럽게 그 날 정리 되어야 하는 각질 제거는 세안 후 화장솜에 묻혀 결을 따라 닦아 내줍니다.

그리고 특히 여름철에는 수분 관리시 너무 많은 제품을 이용하는 것 보다는 스킨케어 사용 단계를 줄이면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하이드라 라이프 에센스-인 젤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피부표현

스킨케어로 피부를 정돈하였다면 디올 캡쳐토탈 멀티 퍼펙션 리파이닝 베이스
파운데이션 브러쉬를 사용하여 보다 가볍고 섬세한 피부의 느낌을 살려 줄 수 있도록 얇게 펴 발라 줍니다.

피부표현의 마무리 단계로 디올 캡춰토탈 HD 래디언스 루스 파우더로 가볍게 터치하여 줍니다. 단 건조한 계절에는 단계 생략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아이메이크업
가장 소심해 지신다는 본인의 아이 메이크업 스타일은 잠시 잊고 그날 의상에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김지영님에게 가장 어울릴 만한  디올 5 꿀뢰르 이리디슨트 009 컬러의 섀도우를 활용하여 과감하게 넓게 펴 발라줍니다. 단 아이홀을 벗어나선 안되는거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실수하여 컬러가 뭉치거나 진해질 경우 5 꿀뢰르 이리디슨트의 밝은 컬러를 이용하여 겹쳐 발라 준다면 세상에 단 하나뿐의 새로운 컬러가 탄생하시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디올 아이섀도의 가장 큰 장점이자 활용 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죠..^^

아이라인은 쌍겹이 있다면 라인을 속눈썹 사이에 채워주면서 그려주고 쌍겹이 없다면 눈꼬리에만 그려줘도 됩니다. 그리고 속눈썹이 길다면 디올쇼 블랙아웃 마스카라 짧다면 디올쇼 아이코닉 익스트림 마스카라를 추천해 드립니다.

좀더 그윽한 스모키한 느낌을 완성하고자 한다면  디올
 크레용 콜펜슬 099로, 사랑스러움을 원한다면 디올 크레용 아이라이너 워터프루프 033으로 언더라인도 자연스럽게 그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