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or Pro-Makeup Team/Makeup Consulting

Makeup Consulting Event 당첨자 - 선주영님

■■■■■■■■■■■■■■■ Question ■■■■■■■■■■■■■■■

안녕하세요~
저는 간호과에 재학중인 21살 대학교 2학년생 선주영이라고 합니다.
20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브랜드인 디올에서 이런 이벤트가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before&after 차이가 없는 얼굴을 보고 괴로운 경험이 있으신가요?

조금 더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하고 싶은데 어렵다구요?
나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 컬러를 찾는게 힘들다구요?


디올 블로그 이벤트의
이 세 카피를 보고 어찌나 공감이 가던지.. 정말 제 이야기 같아서 용기 내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취업을 위해 면접을 보러 다닐 텐데 저는 눈의 쌍커플도 생겼다가 사라졌다가 하고 코도 낮고 치아도 부정 교합에 주걱턱까지 있어서 외모에 컴플렉스가 있습니다.

피부가 민감성
이라 대학생이 되기 전에는 기초제품에 관심이 많았는데, 대학생이 되고 나니 자연스럽게 메이크업 제품들에도 관심이 많이 가더라구요~
그래서 화장품 관련 블로그도 운영중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메이크업에는 자신이 없습니다. 메이크업은 어떤 제품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저는 저한테 어울리는 컬러들도 잘 모르겠고, 특히 아이메이크업 하는 것은 여전히 어색합니다. 눈에 생기도 불어 넣어주고 눈매를 강조하여 더 또렷하고 활기있는 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디올 프로
메이크업 선생님~ 도와주세요~~~ !


■■■■■■■■■■■■■■■ Answer ■■■■■■■■■■■■■■■

안녕하세요~ 선주영님!
선주영님과 인연이 될려고 그랬는지..광주 출장 스케줄과 오프라인 컨설팅 일자가 잘 맞았네요~
우선 쌍꺼풀이 생겼다 없어졌다 해서 아이메이크업을 고민하시는데 그때 컬러를 강조하기보다는 라인을 강조한 메이크업을 연출하시면 됩니다. 립은 입술이 작고 얇으신 편이여서 전체적인 컬러는 연하게 사용하고 입술과 입술이 맞닿는 부분만 포인트를 주어 볼륨감을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 그럼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스킨케어
민감성 트러블 피부일 경우는 식물 성분의 진정 작용이 있는 디올 스노우 스킨라인 ( 스킨로션2  - 스노우에센스 - 스노우크림) 사용 하시고 눈밑의 건조함이 방지하기 위해 캡쳐 토탈 아이 트리트먼트 발라주어 전체적으로 윤기나고 매끈한 피부표현으로 생기있는 느낌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 피부표현
펄베이스가 들어 화사함이 연출되는 디올스노우 UV50 를 얼굴전체에 고르게 펴 발라주세요. 토탈 에센스 성분이들어있어 피부를 매끈하고 윤기나게 표현해주는 토탈 세럼 파운데이션 #020를 F/D 브러쉬를 이용하여 피부결따라 얇게 안쪽에서 바깥방향으로 발라줍니다. 이때 모공이 있거나 주름이 있는 부분은 브러쉬를 상하좌우로 왔다갔다 하며 발라줍니다.  그다음 펄 입자가 들어있어 윤기나며 뽀송뽀송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디올 토탈 파우더를 파우더 브러쉬를 이용하여 가볍게 두드리듯이 발라줍니다.


■ 아이메이크업
우선 아이크림 성분이 들어 있는 아이베이스 스킨플래쉬#005
눈가를 밝고 촉촉하게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5꿀뢰르 디자이너 #508 을 이용하여 크림 타입의 1번을 눈의 아이홀 라인까지 발라줍니다. 그 다음 1꿀뢰르#005를 눈동자 부분에만 발라 하이라이트를 연출해 줍니다.

스킨톤과 비슷한 2번 피치컬러를  눈꼬리 부분부터 발라
앞머리 부분으로 터치해주어 뒷부분의 컬러가 좀더 진하게 그라데이션 해줍니다.
이때 눈동자부위에 발랐던 1꿀뢰르#005은 살짝 스쳐지나가 주세요.

그 다음 5번 젤타입의 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려주고 3번 짙은 컬러의 다크 퍼플컬러로 라이너 부분 위쪽에 덧발라 라이너가 번지지 않게 해주며 언더라인은 눈위쪽 꼬리부분과 연결되게 하여 눈동자 부분까지 터치해줍니다.
언더라인 앞머리 부분은 1번 크림 베이스로 앞머리 부분 부터 해서 끝 꼬리 부분에 바른 섀도우를 감싸면서 발라줍니다. 4번 핑크 펄 베이스를 눈동자 부분부터 터치하여 앞뒤부분까지 자연스럽게 발라주며 언더라인 앞머리에도 살짝 터치하여 눈물이 맺힌 듯한 느낌으로 연출해 줍니다

컬링력있는 디올 아이코닉 마스카라 눈썹을 힘있게 올려 눈이 시원해 보이도록 아이메이크업을 마무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 치크메이크업
다시 한번 눈 밑에 다크나 아이백 부분을 스킨 플래쉬#002를 이용하여 밝고 매끈한 피부표현해 줍니다. 그 다음쉬머 #001번의 모든 컬러를 믹스하여 웃었을때 올라오는 광대뼈 부분에서 귀쪽으로 일자로 터치하여 생기있는 느낌의 볼터치 연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비스듬히 올리는 사선터치는 하지 말아주세요~ 
1꿀뢰르#005번을 이용하여 T존과 눈가의 C존에만 하이라이트를 해주시고 브론즈텐으로 얼굴의 윤곽선 전체를 작게 만들어 주세요. 이때 브러쉬터치는 피부바깥방향으로 꼭 해주세요!! 안쪽으로 터치하면 피부 톤이 어두워 질 수 있습니다.


■ 립메이크업
입술에 영양을 주며 바른 후 입술 컬러를 생기있게 해주는 디올 립글로우를 이용하여 입술과 입술이 맞닿는 부분에 터치하여 입술에 명암을 넣어 볼륨감을 주세요. 입술 전체에는 플럼핑작용으로 입술을 팽팽하고 볼륨있게 해주는 립맥시마이져로 다시한번 볼륨있고 생기있는 립메이크업을 완성합니다.


선주영님~
모든 사람이 쌍꺼풀이 있는 큰눈, 높은코, 앵두같은 입술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두 자기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찾아 가는거죠~^^ 지금 부터라도 외모 컴플렉스는 버리시고 선주영님만의 스타일과 매력 포인트을 찾아 가시길 바랍니다.  화이팅!!